게시판내용 검색

사이트 게시판 전체검색

제공서비스

CS Center

Tel. 02-6749-0701

AM 9:00 ~ PM 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6749.0711
info@igcert.org

교육/비즈니스 운영


❉ ❉ ❉

ISO 13053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공정 개선의 정량적 방법(6 시그마 교육과정)

ISO 13053은 6 시그마 방법론을 설명하는 국제 표준입니다. 이 방법론은 조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많은 기업들은 종종 폐기물 낭비와 같은 결함과 오류를 초래하는 프로세스 변형을 겪고 있습니다.

6 시그마의 목적은 통계적 접근법을 사용함으로써 오류율을 낮추고 품질 성능을 높이기 위해 통계적 접근법을 사용함으로써 변이를 식별 및 크게 줄이는 것입니다. 게다가, 6 시그마 방법론은 새로운 서비스, 제품 또는 프로세스 개발에 사용되는 DMAIC (정의, 측정, 분석, 개선 및 제어) DMADV (정의, 측정, 분석, 설계 및 검증)를 통해 기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X SIGMA < SIX SIGMA >

DMAIC는 정의(Define), 측정(Measure,), 분석(Analyze), 개선(Improvement), 관리(Control)를 거쳐 최종적으로 6 시그마 기준에 도달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며 각 단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정의(Define)

    기업 전략과 소비자 요구사항과 일치하는 디자인 활동의 목표를 정합니다.

  • 2. 측정(Measure)

    현재의 프로세스 능력, 제품의 수준, 위험 수준을 측정하고 품질에 결정적 영향을 끼치는 요소(CTQs, Criticals to qualities)를 밝혀냅니다.

  • 3. 분석(Analyze)

    디자인 대안, 상위 수준의 디자인을 만들고 최고의 디자인을 선택하기 위한 디자인 가능성을 평가하는 것을 개발하는 과정입니다.

  • 4. 개선(Improvement)

    바람직한 프로세스가 구축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성요소들을 개선합니다.

  • 5. 관리(Control)

    개선된 프로세스가 의도된 성과를 얻도록 투입요소와 변동성을 관리합니다.

  • ISO 13053 교육의 중요성 < ISO 13053 교육의 중요성 >

    ISO 13053 교육의 중요성

    6 시그마를 이해하고 직업에서 그것의 실무를 운영 할 수 있다면 향후 커다란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및 이익 증대에 대한 지식으로 이 인증은 귀하의 분야에서 다른 전문가와 차별화됩니다. ISO 13053에 대한 인증을 받은 개인은 또한 시그마의 방법론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직장에서의 변화를 위한 주도자가 될 능력이 있기 때문에 리더십 역할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당사는 적격성을 정의하는 주요능력, 지식 그리고 경험을 반영하는 요구사항에 대비하여 평가를 할 것입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심사 주요 표준에 기초합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