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10018:2020 품질 관리 – 인력 참여를 위한 지침
Page Information
Contents
ISO 10018:2020 품질 관리 – 인력 참여를 위한 지침
[ ISO 10018:2020 란? ]
조직의 원활한 품질관리를 위하여, 내부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는 단순한 승진 또는 급여와 같은 개인의 목표 달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이 실제로 자신들의 업무와 조직의 운영에 관심을 갖는 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조직의 운영 시스템 관리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인력 참여는 정서적인 헌신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조직원은 실제로 소속된 조직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운영에 가담할 수 있습니다.
ISO 20018:2020은 직원이 품질관리시스템의 운영이 일상업무와 가진 밀접한 관계성을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조직과 관련된 모든 이해 당사자의 이익을 위해 조직의 유형과 규모에 상관없이, 품질관리시스템 내에서 직원의 참여가 해당되는 시스템 상의 중대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과 대상 직원들의 참여와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직원의 능력과 개발은 특정 개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조직의 목표와 연관성이 있어야 하며, ISO 20018은 이를 보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직의 안정적인 운영과 직원들의 역량 증대를 가능하게 합니다.
[ ISO 10018:2020의 필요성 ]
- • 직원의 업무 참여도 및 품질관리시스템 운영 이해도 증가
- • 직원 역량 강화
- • 조직 목표 달성 및 품질관리시스템 운영에 도움
[ ISO 10018:2020 요구사항 ]
- 적용 범위
- 인용 표준
- 용어와 정의
- 조직의 맥락과 품질 문화
- 리더십
- 기획 및 전략
- 지식과 인식
- 역량
- 개선
기타 혹은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기의 메일 주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mail: info@igcert.org
- PreviousISO 46001:2019 물 효율 관리 시스템 22.11.10
- NextISO 15189:2012 의료 실험실 – 품질 및 역량 요구사항 22.08.08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